레이 가솔린(그래비티 a/t) vs 레이ev(에어 a/t) 비교

반응형
반응형

이번에 레이ev 에어버전 풀옵션을 계약하면서, 레이 가솔린 버전과는 금액적으로 어느정도 차이가 나는지 궁금했다.

레이ev의 경우 풀옵션 모델의 생김새가 이렇고

레이 가솔린 그래비티 풀옵션 모델은

이렇게 생겼다.

아무래도 가솔린 버전이 좀 더 괜찮아 보이긴하는데... 아마 레이 전기차 버전인 레이ev도 점점 가솔린 그래비티 버전처럼 옵션이 추가되지 않을까 싶다.

일단 스펙부터 얼마나 차이나는지를 보자

레이ev의 경우 겨울철 주행거리가 낮아지는 경우가 있을테니, 주행가능거리는 2배 이상 차이날 것으로 예상된다.

하지만 토크가 많이 차이가 나는 편..

 

같은 풀옵션 대비해서 간단히 가격과 옵션을 정리해보니, 서울 기준으로는 4백만원 정도 차이가 나는 것으로 보인다.

레이ev에 스마트크루즈, 선루프 혹은 투톤 옵션이 있으면 더 좋았을 것 같기도.. 물론 그러면 가격이 더 높아졌겠지만.

 

경차 혜택 차이는 어떨까?

유류비 환급을 제외하고는 레이ev가 경차 혜택을 모두 받는 것으로 보인다. 유류비 환급만큼 전비 환급을 받으면 좋을텐데... 일단 레이ev의 경우 전기차 할인이 24년 12월에 종료되어도 경차 혜택을 지속적으로 받을 것으로 예상된다.

기본적으로는 레이 가솔린 역시 여전히 높은 가성비를 갖고 있으나, 터보 엔진의 부재.. 경차 특유의 토크 부족이 해소된게 전기 버전이라고 보면 될 것 같다.

다만 24년에 보조금이 더 줄어들면 레이ev가 경쟁력이 있을지는 생각해봐야겠다.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CMSFactory.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