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스카 LPG 기화기, 인젝터 교체

반응형
반응형

이번에 영입한 08년식 토스카 LPG 2.0.

기화기, 인젝터 고질병이 있다고 하여, 신형 기화기, 신형 인젝터로 교체해주었습니다.

토스카 동호회나 유저들의 얘기로는 기화기, 인젝터 구형은 거의 100%가 문제가 생긴다고 보면 된다고 하네요. 저도 추운 날씨에 장시간 주차 후.. 시동을 걸려하니 일발 시동이 안되어 당황한 일이 있었습니다. 보험사 긴급출동을 부르려던 찰나에 겨우 시동이 걸리더라구요.

 

08년식 토스카lpg에도 신형제품을 써도 문제없다는 답변을 받고, 오래오래 타기 위해서 위 두가지 부품은 꼭 갈아야될 것 같아서 바로 교체 계획에 들어갔습니다.

신형 인젝터의 경우 닉키코리아에서 주문 후 배송받았고, 신형 기화기는 중고로 구매했습니다.

닉키코리아에서 인젝터는 385,000원에 구매했습니다.(예전엔 30만원이였다는데 가격이 점점 오르고 있네요)

닉키코리아 연락처는 아래.

https://place.map.kakao.com/26595821

 

닉키코리아

대구 서구 북비산로 92 1층 (이현동 42-182)

place.map.kakao.com

 

두 개를 들고 부천 퍼스트카로 출발~

굳이 퍼스트카를 찾아간 이유는 사장님이 클럽 토스카에서 많은 토스카들을 수리하셨다고 들어서 방문했습니다.

가자마자 작업 시작~

작업하시면서 약간 누유들이 보인다고 했습니다. 그래서 중간중간 닦아주신 것 같네요.

꼼꼼히 처리해주셔서 감사할 따름입니다.

 

작업 완료까지 2시간 정도 걸렸네요. 현재까지는 한번에 시동이 잘 걸리는데 좀 더 지켜봐야겠죠.

오래오래 추가 수리없이 잘 타면 좋겠습니다.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CMSFactory.NET